MENU
고대로부터 이어져 온 배틀 오징어와 문어의 역사 때로는 캐주얼하게, 때로는 진심으로 배틀을 반복하고 있는 오징어와 문어. 그 역사는 오래 되었으며, 다양한 사건들이 흔적으로 남아 있다. 과거에 일어났던 대결전이나 사람들 모르게 활약했던 히어로들----- 오징어와 문어의 발걸음에 대해서 현시점 판명되어 있는 정보를 모아 보았다.
STORY 오징어와 문어의 역사
제1장 먼 옛날의 생물들
제2장 영역배틀의 시작
제3장 오징어와 문어에 의한 진심 대결전
제4장 변해가는 오징어와 문어의 사정
제5장 이름 없는 히어로의 활약
제6장 각자의 변화
제7장 밀려 들어오는 새로운 파도
제8장 어느 문어의 이야기
4호たちの戦いとほぼ同時期に......
そして......
제8장 어느 문어의 이야기
Octo Expansion에서 일어난 일
심해 메트로를 둘러싼 모험
촉력전 끝에

「문어 단지 계곡」의 깊은 곳을 순찰 중이던 마르징오와 3호가 옥타리안과 조우.
싸움 끝에 마르징오와 3호는 떨어져 옥타리안과 함께 더욱 깊은 지하로 낙하한다.

떨어진 곳은 「네르 사」라고 불리는 수수께끼의 회사가 운영하는 「심해 메트로」.
그곳에서 마르징오는 낙하의 충격으로 기억상실이 된 옥타리안을 8호라고 이름을 지어 협력 관계를 맺는다.
8호와 지상을 목표로 「심해 메트로」를 탐색. 「네르 사」가 준비한 다양한 실험 시설을 돌파해 간다.

같은 때, 지상에서는 「텐타클즈」가 마르징오의 통신기를 발견.
마르징오와 연락을 주고 받으며 이이다의 기술력을 활용한 해킹과 히메의 응원으로 8호를 돕는다.

조금씩 지상과 가까워지는 8호와 마르징오.
도중에 3호가 「네르 사」에 의식을 빼앗겨 습격해 오지만, 8호는 격투 끝에 격파한다.

마지막으로 막아 서는 것은 「네르 사」의 흑막인 타르타르 총수.
인간을 모방한 거대한 네르스 상으로 8호와 동료들을 습격하지만 히메의 선배 캐논을 필두로 한 「텐타클즈」의 협력도 있어, 이를 물리친다.

다양한 고난을 뛰어 넘어 8호와 동료들은 지상에 도달.
「오더폴리스 스퀘어」에 도착한다.
이 시기를 경계로 지상에 찾아오는 문어가 증가.
오징어와 문어가 뒤섞인 배틀이 전개된다.

스플래툰 3에서 일어난 일
아직 보지 못한 싸움으로

무대는, 오더폴리스의 오징어들이 사는 마을에서 이동해 「카오폴리스 지방」으로.
거기서는 급속하게 재개발이 진행되는 「카오폴리스 타운」을 중심으로 격렬한 오징어와 문어의 배틀이 펼쳐지고 있었다. 새로운 히어로의 이야기도 개막.
신기한 1마리의 꼬마연어를 데리고 일당을 벌어 살아가던 오징어 젊은이는 어떤 계기로 「New! 오징어입 부대」의 3호가 되어 문어 군단에 맞서 싸우게 된다.

제7장 밀려 들어오는 새로운 파도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