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고대로부터 이어져 온 배틀 오징어와 문어의 역사 때로는 캐주얼하게, 때로는 진심으로 배틀을 반복하고 있는 오징어와 문어. 그 역사는 오래 되었으며, 다양한 사건들이 흔적으로 남아 있다. 과거에 일어났던 대결전이나 사람들 모르게 활약했던 히어로들----- 오징어와 문어의 발걸음에 대해서 현시점 판명되어 있는 정보를 모아 보았다.
STORY 오징어와 문어의 역사
제1장 먼 옛날의 생물들
제2장 영역배틀의 시작
제3장 오징어와 문어에 의한 진심 대결전
제4장 변해가는 오징어와 문어의 사정
제5장 이름 없는 히어로의 활약
제6장 각자의 변화
제7장 밀려 들어오는 새로운 파도
제8장 어느 문어의 이야기
제7장 밀려 들어오는 새로운 파도
Splatoon 2에서 일어난 일
새먼 런, 시작되다
새로운 히어로의 싸움
결말, 그리고 혼돈으로

「오더폴리스 타운」의 옆 마을 「오더폴리스 스퀘어」에도 많은 오징어들이 모여 영역 배틀을 펼치고 있었다.

또한 「오더폴리스 스퀘어」에서는 배틀 이외에도 새로운 붐이 도래.
무리지어 이동하는 연어를 공격하고 연어로부터 금연어알을 입수하는 약간 위험한 아르바이트 새먼 런이 주목 받았다.

이 아르바이트는 수수께끼에 둘러싸인 「Mr. 베어 상회」가 관리하고 있으며, 접수에는 날마다 많은 오징어가 모이게 된다.

그런 와중에 「오더폴리스 스퀘어」의 에너지원인 거대전지메기가 실종.
거의 동시에 「오징어 시스터즈」의
아오리도 행방불명이 된다.

조용히 오징어의 세계에 위기가 다가오지만, 마르징오사령과 3호는 「문어 단지 계곡」의 깊은 곳으로 순찰을 떠나 부재.
남겨진 호타루는 「오더폴리스 스퀘어」의 맨홀에서 갈 수 있는 지하 세계 「문어 단지 협곡」에 홀로 서 있었다.

그곳에 아무것도 모르는 오징어 젊은이가 갑자기 등장. 호타루는 젊은이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다짜고짜 「New! 오징어입 부대」의
4호에 임명한다.

4호는 전지메기의 탈환과 거대전지메기의 수색이라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문어 단지 협곡」을 탐색.
각지에서 문어 군단과의 격투를 펼치고 이윽고 사건의 흑막인 DJ 문추냉이 장군과 격돌한다.

이 때 세뇌당한 아오리가 적으로서 막아서지만, 부키치나 호타루의 활약도 있어, 아오리는 자신을 되찾는다.
아오리의 「오징어 시스터즈」 귀환으로 기세를 탄 4호와 동료들은 DJ 문추냉이 장군을 격파.

거대전지메기가 「오더폴리스 스퀘어」에 귀환하고 또 다시 아무도 모르게 마을의 평화는 지켜졌다.

제6장 각자의 변화 제8장 어느 문어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