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e숍에서 예약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를 예약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약에 대하여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이하 예약 상품)을 예약하면 배포일의 7일 전 이후에 예약시의 가격 · 결제 수단으로 자동 결제 됩니다. 결제 후 예약 상품의 다운로드가 시작되며 배포일 당일이 되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예약의 도입에 따라 「미리 다운로드」라는 표현이 사라집니다만, 예약을 하는 것으로 배포일 전에 (결제 후에)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가 실시됩니다.
예약 순서
-
1
닌텐도 e숍에서 예약 상품을 선택하여 「예약 진행」을 선택합니다.
※ 배포일의 7일 전 이후에 예약을 하는 경우 「예약 진행」이 아닌 「구입 진행하기」로 표시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이쪽에서
-
2
배포일, 결제 금액, 결제 예정일, 지불 방법, 주의사항이 표시됩니다.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포인트 사용」을 선택하면 결제시에 충당 가능한 골드 포인트를 「전부 사용하기」나 「사용하지 않는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3
「예약 신청」을 선택하면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된 메일 주소로 예약 신청 내용이 쓰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
4
배포일의 7일 전 이후 예약 시의 가격이 자동 결제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된 메일 주소로 이용 명세 메일이 발송됩니다.
※결제시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예약이 취소됩니다.
-
5
결제 후 예약 상품의 다운로드가 시작되며 배포 당일이 되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결제시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예약이 취소됩니다.
배포일의 1일 ~ 7일 전에 예약하는 경우 「예약 진행」이 표시되지 않고 「구입 진행하기」가 표시됩니다. 「구입 진행하기」를 선택하면 결제가 완료되며 예약 상품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 경우 이용하는 골드 포인트의 금액은 임의로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배포일의 7일 전 단계에서는 시간대에 따라 상기의 「예약 순서」에서 설명한 내용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약할 수 없습니다.
- 예약을 받고 있지 않은 상품
- 이미 배포된 상품
결제시의 지불 방법
예약 상품의 지불 방법은 「잔액만」에 대응하고 있으며 결제 예정일 이후에 자동적으로 결제됩니다.
- 잔액만
닌텐도 어카운트의 잔액을 사용하여 구입합니다.
결제시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는 예약이 자동적으로 취소됩니다.
※예약시 잔액이 부족해도 괜찮습니다.
예약 상품의 지불에 골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결제시에 소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전부 사용한다.
-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임의로 포인트의 액수를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예약시에 「결제시에 소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전부 사용한다」로 예약한 후 결제시에 소유하고 있는 포인트가 0이어도 괜찮습니다.
※배포일의 7일 전 이후에 「구입 진행하기」한 경우 소유하고 있는 골드 포인트로부터 사용할 포인트 금액을 임의로 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배포일의 7일 전의 단계에서는 시간대에 따라 임의로 선택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예약 상품에 대한 골드 포인트는 결제시에 부여됩니다(예약 시점이 아닙니다).
예약 완료 상품의 확인
결제 전인 예약 상품은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닌텐도 e숍을 기동한 후 「어카운트 정보」→「예약 완료 상품」에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된 예약 상품이나 취소된 예약 상품은 「예약 완료 상품」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예약 완료 상품을 보는 법
①「슈퍼 마리오 3D 월드 + 퓨리 월드」 … 예약 상품의 명칭입니다.
②「배포 예정일」 … 예약 상품이 플레이 가능해지는 날짜입니다.
③「결제 예정일」 … 이 날짜 이후에 예약 상품이 결제됩니다.
④「지불할 금액」 … 예약 상품의 금액입니다. 닌텐도 e숍 잔액으로 결제됩니다. 결제 예정일 전에 잔액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십시오.
⑤「예약 취소」 … 예약 상품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선택해 주십시오. 또한 취소에 대한 주의사항은 「취소에 대하여」의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오.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에 Nintendo Switch 본체 / Nintendo Switch Lite 본체의 수리를 의뢰한 경우, 수리 내용에 따라 폐사측의 판단으로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등록을 해제하는 일이 있습니다. 수리에 의해 예약에 사용한 닌텐도 어카운트의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등록이 해제된 경우, 예약 상품의 결제는 일시 정지 상태가 됩니다.
결제가 일시 정지가 되어 있는 경우, 닌텐도 e숍을 기동하여 다음 중 한가지를 선택해 주십시오.
- 「결제의 일시 정지 해제」를 선택하면 예약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결제 예정일을 지난 경우 「결제의 일시 정지 해제」를 선택한 타이밍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 「예약 취소」를 선택하면 보류가 된 예약 상품의 예약이 취소됩니다.
「결제가 일시 정지 상태」인 채로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경우,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등록되어 있는 여부에 따라 그 후의 결과가 달라집니다. 수리 제품 도착 후에는 특히 주의해 주십시오.
-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를 등록한 경우 (=닌텐도 e숍을 기동한 경우), 예약 상품의 결제 예정일로부터 60일을 넘었을 경우 자동적으로 결제됩니다.
-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닌텐도 e숍을 한번도 기동하지 않은 경우), 예약 상품의 결제 예정일로부터 60일이 지나면 예약이 자동적으로 취소됩니다.
취소에 대하여
예약 상품은 결제 전까지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 후에 재예약을 하려는 경우 이전과 예약 가격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 가격으로 다시 예약할 수는 없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배포일의 7일 전 이후에 상품을 예약하는 경우에는 바로 결제되므로 취소할 수 없습니다.
취소 순서
-
1
HOME 메뉴에서 예약한 유저의 마이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
2
「유저 설정」→「닌텐도 e숍 설정」을 선택합니다.
-
3
닌텐도 e숍이 기동됩니다.
-
4
「어카운트 정보」의 「예약 완료 상품」을 선택합니다.
-
5
예약한 소프트웨어의 일람이 표시되면 취소하고 싶은 소프트웨어의 「예약 취소」 를 선택합니다.
-
6
문구가 표시되면 「취소한다」를 선택합니다.
-
7
예약 취소 완료입니다.
※상기 순서로 취소한 경우 취소를 알리는 메일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예약 완료 상품」에 표시되지 않으면 취소가 완료된 것입니다.
예약이 자동적으로 취소된 경우
다음과 같은 경우 자동적으로 예약이 취소됩니다.
잔액 부족
- 결제시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음
- 결제 시에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에 등록된 본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본체의 수리로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해제된 경우, 상황에 따라 취소되는 경우와 자동 결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결제가 일시정지 된 경우」의 항목을 확인해 주십시오.
그 외
- 예약한 소프트웨어가 배포되지 않은 경우(또는 배포가 연기된 경우에는 취소되지 않고 결제 예정일이 연기됩니다.)
- 결제시에 닌텐도 어카운트를 삭제한 경우
- 세트 상품과 그 세트 구성품의 단품을 동시에 예약하여 세트 상품이 먼저 결제된 경우(세트 구성품의 단품 쪽이 취소됩니다. 단, 세트 구성품의 단품 쪽이 먼저 결제된 경우에 세트 상품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예약이 자동적으로 취소돼도 다시 상품을 구입하는 것은 가능합니다만, 그 경우 가격이 구입일 시점의 가격이 됩니다. (예약시의 가격보다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예약 구입 특전」 등이 있는 경우 받으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