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발생했을 때(Q&A)
알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음
Alarmo 화면을 침대 중앙으로 향하게 하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먼저 Alarmo의 방향을 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른 원인으로 「감지 영역」 근처에 움직이는 물체가 있으면 침대에 있어도 알람이 멈출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시도하신 후,감지 영역을 확인해 주세요.
-
본체 위치를 변경하고 「감지 영역」을 재설정 한다.
(예를들어 머리 위에 두고 있는 경우, 대각선 위나 옆으로 변경해보세요.)
Alarmo화면과 벽 사이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larmo 화면을 벽에서 떨어뜨릴 수 있는 위치와 방향에 놓아주세요.
-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 영역」밖으로 이동시키거나, 움직이는 장비의 전원을 꺼서 정지시키세요.
위 방법으로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메뉴」→「움직임 센서 감도」에서 감도를 낮춰 시도해 보세요.
감도를 낮추면 신체의 움직임에도 반응이 둔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침대에서 떨어져 알람이 멈추더라도, 감지 영역에 돌아와 가만히 있으면 알람 시간으로부터 1시간 동안 다시 알람이 울립니다 (다시 잠드는 것을 방지합니다.)
감지 영역은 침대뿐만 아니라 주변도 포함합니다.
본체의 어떤 버튼(결정 버튼 등)을 누르면 알람을 완전히 멈출 수 있습니다.
감지 영역에 있지 않은데 알람이 울리는 경우, 감지 영역에 움직이는 물체물체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시도한 후 감지 영역을 확인해 주세요.
-
본체 위치를 변경하여 「감지 영역」을 재설정 하세요.
(예를들어 머리 위에 두고 있는 경우, 대각선 위나 옆으로 변경해 보세요)
Alarmo 화면과 벽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larmo 화면을 벽으로부터 떨어진 위치와 방향에 놓아주세요.
-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 영역」 밖으로 이동시키거나, 작동 중인 기기의 전원을 꺼서 정지시키세요.
위 방법으로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감지 영역을 체크할 때 움직이는 물체가 없는데도 체크에 실패하는 경우」를 참조해 주세요.
화면 하단에 알람 시간이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표시되지 않는 경우, 알람이 OFF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메뉴」→「알람 ON/OFF」에서 「ON」으로 설정해 주세요. 설정이 「ON」으로 되어 있어도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알람이 울리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 잠자는 동안 의도치 않게 Alarmo의 방향이 변경되어 침대 중앙을 향하지 않거나, 감지 영역의 설정과 다르게 되어 있는 경우
- 알람 시간에 침대(감지 영역)에 있지 않은 경우
또한, 「감지 영역」 근처에 움직이는 물체물체가 있는 경우에도 알람이 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 영역」 밖으로 옮기거나, 작동중인 기기의 전원을 꺼서 정지시켜 주세요.
개선되지 않을 경우, 「감지 영역을 점검할 때 움직이는 물체가 없음에도 체크에 실패하는 경우」를 참고해 주세요.
AC어댑터에서 충분한 전력이 공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5V/15A /75W이상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재기동 후 「알람 중 전원이 꺼졌습니다」라는 화면이 표시되면 결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전 시에도 동일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즉시 알람을 멈추고 싶다면, 결정 버튼을 눌러 알람을 멈출 수 있습니다.
Alarmo 화면을 침대 중앙으로 향하게 하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니, 먼저 Alarmo의 방향을 조정해 보세요.
Alarmo 화면을 침대 중앙으로 향하게 하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니 먼저 Alarmo의 방향을 조정해 보세요.
개선되지 않을 경우, 감지 영역이나 Alarmo 근처에 움직이는 물체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음 방법을 시도하여 감지 영역을 체크해 주세요.
-
본체 위치를 변경하고 「감지 영역」을 다시 설정하세요.
(예를들면 머리 위에 두고 있는 경우, 대각선 위나 옆으로 위치를 변경해 보세요.)
Alarmo화면과 벽 사이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larmo 화면을 벽에서 떨어진 위치와 방향에 놓아주세요.
-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 영역」 밖으로 이동시키거나, 작동 중인 기기의 전원을 꺼서 정지시키세요.
위 방법으로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감지 영역을 점검할 때 움직이는 물체가 없음에도 체크에 실패하는 경우」를 참고해 주세요.
Alarmo 정면뿐만 아니라 뒤, 옆 위아래에 있는 움직이는 물체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벽이나 커튼 너머의 움직임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겉보기에는 움직임이 없어 보이는 기기 내부의 움직임(모터 등)이나 작은 움직임(시계 바늘 등)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
Alarmo 근처에서는 정면뿐만 아니라 뒤, 옆, 위아래에 있는 움직이는 물체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벽이나 커튼 너머의 움직임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겉보기에는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기기 내부의 움직임(모터 등)이나 작은 움직임(시계 바늘 등)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시도하여 감지 영역을 체크해 보세요.
-
본체의 위치를 변경하여 「감지 영역」을 다시 설정합니다.
(예를 들면, 머리 위에 설치된 경우, 대각선 위나 옆으로 변경해 주세요.)
Alarmo화면과 벽 사이의 거리가 가까우면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larmo 화면을 벽에서 떨어뜨릴 수 있는 위치나 방향에 설치해 주세요.
- 움직이는 물체를 「감지 영역」의 밖으로 이동시키거나, 작동중인 기기의 전원을 OFF시켜 정지시켜 주세요.
이 방법으로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메뉴」→「움직임 센서 감도」에서 감도를 낮추고, 다시 감지 영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도를 낮추면 신체의 움직임에 반응하기 어려워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그래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버튼으로 끄는 모드」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요일별로 시간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메뉴의 「알람 ON/OFF」에서 요일별로 ON/OFF설정은 가능합니다.
에러 코드가 표시됨
에러 코드 아래에 표시된 방법을 시도해 주세요. 구체적인 대응 방법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Alarmo에서 USB케이블을 한 번 분리하고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연결해 보세요.
수리를 원함
「도움이 필요할 때」등 홈페이지를 확인해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수리를 요청하시기 전에 온라인 상담으로 연락해 주세요. 수리를 요청하실 때는 온라인 수리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해 주세요.
양도・폐기
양도 또는 폐기하기 전에, 「메뉴」→「설정」→「본체 초기화」에서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초기화 후에는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본체의 시스템 버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추가한 알람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폐기 방법은 각 지자체에서 정해진 규정에 따르므로, 거주중인 시 군 구에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