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메뉴 열기/닫기 eshop 검색

Nintendo Switch Online 서포트

Nintendo Switch Online의 각 서비스에 대해

온라인 플레이

다른 유저와의 대전이나 협력 플레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별로 온라인 플레이로 할 수 있는 것이나 주의사항은 각 소프트웨어의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무료 체험판 소프트웨어에서 온라인 플레이를 할 경우에도 Nintendo Switch Online에 가입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플레이의 범위

「온라인 플레이」에는 다른 유저와의 대전 · 협력 플레이 이외의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latoon 2』에서는 SplatNet에서 주문한 장비를 Murch로부터 받을 때 Nintendo Switch Online에 가입해야 합니다.

대응 소프트웨어의 확인 방법

온라인 플레이를 할 경우에 Nintendo Switch Online에 가입이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다음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한다.

대상 외의 소프트웨어에 대해

기본 무료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무료 체험판 제외)나, 플레이할 때 그 소프트웨어 독자적인 이용권이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Nintendo Switch Online 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이 있습니다.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 Nintendo Switch Online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 Nintendo Switch Online』은 여러 가지 추억의 게임이 들어간 Nintendo Switch 전용 소프트웨어입니다. 대응 소프트웨어나 서비스 내용에 대해서는, Nintendo Switch Online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 주십시오.

소프트웨어 입수 방법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 Nintendo Switch Online』은 Nintendo Switch 닌텐도 e숍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 방법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자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Joy-Con을 나눔하면, 대응 소프트웨어로 2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Joy-Con으로 나눔 플레이를 하는 다른 분은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자가 아니어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레이

수록 소프트웨어는 모두 온라인 플레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플레이」를 선택하면, Nintendo Switch Online에 가입되어 있는 친구와 대전이나 협력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친구 외의 플레이어와 온라인 플레이는 할 수 없습니다). 또, 스마트폰용 앱 『Nintendo Switch Online』을 사용해, 보이스챗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보이스챗의의 시작은 「Nintendo Switch Online」 앱에 대한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 Nintendo Switch Online』의 온라인 플레이 중에 통신 지연을 느꼈을 경우에는 온라인 플레이를 함께 하고 있는 친구와 함께 보다 나은 접속 환경에서의 통신을 시도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중단 저장에 대하여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 Nintendo Switch Online』의 저장 데이터는 유저마다 1개씩 만들어져 그 저장 데이터 안에 각 수록 소프트웨어의 중단 저장을 4개씩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저장 데이터는 Nintendo Switch 본체에 저장되므로, Nintendo Switch Online의 가입 기간이 종료되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저장 데이터 맡기기

저장 데이터 맡기기에 대응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인터넷을 통해 닌텐도가 관리하는 서버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한 저장 데이터는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한 다른 Nintendo Switch 본체에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복수의 Nintendo Switch를 사용할 경우나, 고장 등의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이용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 시 자동 백업이 ON으로 됩니다. 나중에 본체의 「설정」에서 OFF로 하거나 소프트웨어마다 수동으로 「저장 데이터 백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 Nintendo Switch Online에 가입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된 유저의 저장 데이터만 백업할 수 있습니다.
  • 1개의 닌텐도 어카운트마다, 1개의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에 대해 1개의 저장 데이터만 백업할 수 있습니다.(1개의 닌텐도 어카운트를 복수 본체의 유저에 연결하고 있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본체의 수만큼 백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백업할 수 있는 용량, 소프트웨어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저장 데이터 맡기기에는 일부 대응하지 않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온라인 플레이에 대응하는 소프트웨어 중에서도 대응하지 않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또한, 저장 데이터 맡기기에 대응하지 않는 닌텐도·포켓몬 관련 소프트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2019년 4월 16일 시점)

  • 1-2-Switch
  • Splatoon 2
  •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

저장 데이터 자동 백업

「저장 데이터 자동 백업」이 ON으로 되어 있을 경우,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으면 슬립 중에도 자동으로 백업이 진행됩니다.

자동 백업에 관해서는 아래 내용을 주의해 주십시오.

  • 업데이트된 저장 데이터부터 우선적으로 백업이 진행됩니다.
  • 인터넷 통신을 하는 소프트웨어의 플레이 중에는 백업이 일시적으로 중단됩니다.
  • 플레이 중인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는 백업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종료, 혹은 본체 슬립 후 백업됩니다.

저장 데이터가 이미 백업되어 있는 경우, 다른 본체에서 플레이한 저장 데이터는 자동 백업이 되지 않습니다. 백업하고 싶은 저장 데이터가 있는 본체에서 수동으로 「저장 데이터 백업」을 해 주십시오.

본체가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지 않으면 자동 백업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인터넷의 통신 상태가 불안정할 경우에는 자동 백업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체의 전원이 꺼져 있을 경우에는 자동 백업을 할 수 없습니다.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 전 저장되어 있던 저장 데이터에 대해

차례로 백업이 진행됩니다만, 다른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가 자주 업데이트되는 상황이 계속되면, 업데이트가 없는 저장 데이터는 좀처럼 백업되지 않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수동으로「저장 데이터 백업」을 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 수동 백업

소프트웨어별로 수동 백업이 가능합니다.
HOME 메뉴에서 소프트웨어의 아이콘에 커서를 맞춘 상태에서 + 버튼(옵션)을 누르고 →「저장 데이터 맡기기」→「대상 유저」를 선택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 백업」을 선택하면 그 시점의 저장 데이터가 백업됩니다.

백업하려고 하는 소프트웨어가 플레이 중인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종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화면 우측 하단의 표시가 「백업 대기 0%」의 상태로 멈춰 있는 경우, X 버튼을 눌러 「백업 중지」를 선택하면, 「저장 데이터 백업」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저장 데이터의 다운로드

HOME 메뉴에서, 소프트웨어의 아이콘에 커서를 맞춘 상태에서 + 버튼(옵션)을 누르고 →「저장 데이터 맡기기」→「대상 유저」를 선택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백업한 저장 데이터가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하려고 하는 소프트웨어가 기동 중인 경우, 소프트웨어를 종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복수의 Nintendo Switch 본체를 가지고 있는 경우, 각각의 본체의 유저에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고 있다면, 다른 본체에서 백업한 저장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한번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한 유저는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할 수 없습니다.

이용 예시

예를 들어, 가족이 함께 사용하고 있는 Switch 본체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을 때, 가족 중 누군가가 다른 소프트웨어를 즐기고 싶다고 할 경우, 한 대의 본체가 더 있다면 이어서 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백업한 저장 데이터의 삭제

HOME 메뉴의 「설정」→「데이터 관리」→ 「저장 데이터 맡기기」→ 「대상 유저」→「백업 설정」을 선택해 주십시오.
「백업 설정」에 있는 「서버의 저장 데이터 삭제」를 선택하면, 서버상의 저장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삭제한 데이터를 원래대로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Nintendo Switch 본체의 저장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설정 변경

저장 데이터 맡기기의 각종 설정은 HOME 메뉴의 「설정」→「데이터 관리」→「저장 데이터 맡기기」에서, 유저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별로 자동 백업 여부를 선택하거나, 저장 데이터별 백업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 맡기기에 관한 주의사항

  •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 기간이 종료되면, 서버에 백업되어 있는 저장 데이터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180일 이내로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이전 가입 때 백업했던 저장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복수의 Nintendo Switch 본체를 사용하는 경우, 의도치 않게 본체의 저장 데이터를 잘못 백업하거나 다운로드했을 때, 원래대로 되돌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백업/다운로드 시, 주의해 주십시오.
  • 저장 데이터 맡기기에 대응하지 않는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는, 「옵션」→「저장 데이터 맡기기」의 화면에서 「이 소프트웨어는 저장 데이터 맡기기에 대응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또한, 저장 데이터 맡기기의 대응 여부는 인터넷에 접속하여 서버를 통해 확인할 필요가 있으므로, 인터넷에 접속한 뒤 화면을 확인해 주십시오. (서버 확인이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비대응 소프트웨어라 하더라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 이후 플레이하지 않은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는 업데이트된 저장 데이터의 백업 이후 순서대로 백업이 진행됩니다. 중요한 저장 데이터에 대해서는 수동으로 「저장 데이터 백업」을 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Online』 앱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자와의 온라인 플레이 중에 보이스챗이 가능합니다. 대응 소프트웨어는 Nintendo Switch Online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일부 소프트웨어에서는 게임 연동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8세 이상의 닌텐도 어카운트를 가진 분만 이용 가능합니다.

다운로드와 보이스챗 등의 방법에 대해서는 「『Nintendo Switch Online』 앱에 대해」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가입자 한정 특전

「Nintendo Switch Online」에 가입하신 분을 위한 특전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Nintendo Switch Online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 주십시오.

플랜 등의 변경·이용 정지

『Nintendo Switch Online』 앱에 대해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