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은 학생을 비롯한 동료들의 지휘관이 되어, 다양한 전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개성 넘치는 동료의 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당신의 선택이 전쟁의 국면을 좌우합니다.
전투는 턴제로 진행합니다. 아군의 턴에서 동료(유닛)를 이동시켜 적을 공격하거나,
동료를 회복시키는 등의 행동을 선택합니다. 아군의 턴이 끝나면 적군의 턴이 시작됩니다.
전쟁을 좌우하는 것은 유닛의 강함이 아닌, 이를 적절히 활용하는 전략입니다.
모든 전술을 구사하며 동료와 연계해서 전쟁의 국면을 얼마나 유리하게 이끄는지가 중요합니다.
각 유닛에 기사단을 배치해,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간의 유대가
그들의 힘을 더 강하게 합니다.
기술 능력이 극에 다른 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힘.
각자가 가지고 태어난 힘
적은 인간만이 아닙니다.
때로는 무서운 마수가 주인공들의 앞을 가로막습니다.
인간과는 비교가 안 되는 생명력을 지녔으며, 공격력도 높아서
일격의 범위도 넓은 등, 압도적인 힘을 자랑하는 마수들.
사용할 수 있는 전투 기술, 계략의 모든 것을 투입해서 전군이 하나가 되어 도전합시다.
전장은 군세와 군세가 치열한 싸움을 벌이는 자리입니다.
본작에서는 각 유닛에 기사단을 배치함으로써 유닛 단독이 아니라 스스로 병사들을 이끌고 싸울 수 있습니다.
기사단은 「기사단 길드」에서 고용합니다. 기사단을 배치하면, 유닛의 능력이 상승합니다. 기사단은 유닛과 마찬가지로 전투를 통해 레벨이 올라서 보다 강력한 지원을 해 줍니다.
기사단을 배치한 유닛은 기사단과 하나로 뭉친 「계략」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복수 칸의 적을 공격을 할 수 있는 등, 기사단에 따라 효과는 다양합니다.
전장 안팎에서 함께 지내는 동안, 아군 유닛끼리의 우호 관계가 길러져 갑니다.
아군 사이의 인연은 전투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공격 시 적 유닛을 공격할 수 있는 위치에 아군 유닛이 있으면 「연계」가 발동하며, 명중률과 회피율이 일시적으로 오른 상태에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연계나 대수도원에서의 행동으로 인해, 아군 유닛 간 우호도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원 레벨」이 올라갑니다. 지원 레벨이 높을수록, 연계 시 상대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각 유닛은 무기에 의한 통상 공격 외에도, 기술 능력을 높이면 익힐 수 있는 특별한 기술인 「전투 기술」과 유닛 자신의 개성과 경험, 병종에 따른 「스킬」을 활용해서 싸웁니다.
「전투 기술」은 통상 공격보다 위력이나 명중이 뛰어난, 무기별 필살기입니다. 교육 등을 통해 각 무기의 「기능 레벨」을 올리면 습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투 기술은 통상 공격에 비해 무기의 내구도를 크게 소비합니다. 무기의 내구도가 0이 되면, 그 무기는 부서져 위력과 명중이 현저히 저하되므로 남용은 금물입니다.
전투를 보다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수많은 「스킬」. 스킬에는 기술 능력 레벨이 향상하면 배울 수 있는 「기술 능력 스킬」, 캐릭터마다 다른 「개인 스킬」, 병종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병종 스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