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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 가짐3 계획력을 의식할 것](./img/lead_title.png)
진정한 구조대원이라면 상황에 따라
가장 계획력 있게(효율적으로) 행동하는 방법을 생각해야만 한다.
계획력의 뛰어남, 그것은 즉 구조대원으로서의 실력이 뛰어나다는 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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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앞에 부서질 것 같은 벽과 보물이 있군.
피크민들이 보물을 옮기는 사이에 남은 피크민들과 와치로 벽을 부수는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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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장애물을 움직여두면 거점까지의 지름길이 생길 것 같아요.
이걸로 자재를 옮기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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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물이 땅에 파묻혀 있지만 빨리 꺼내기에는 피크민이 부족하군... ...
거점을 이동시켜 대기 중인 피크민과 합류하는 거다!
![거점을 이동시켜 계획력 업](./img/kyoten_bg.png)
계획력있게 보물이나 조난자를 옮기려면 거점과의 거리가 중요. 더 가까운 거점이 있으면 거점을 이동시켜 옮기는 곳을 바꿔 보면?
행성에서는 당신의 "계획"력을 판별하듯
어째서인지 승부를 걸어오는 일이 있다.
규칙은 2종류. 지더라도 몇 번이고 다시 도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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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력 챌린지](./img/dandori_challenge_title.png)
제한 시간 안에 보물이나 원주생물을 계획력 있게 회수하여 포인트를 벌어, 더 상위의 메달 획득을 노린다. 메달은 플래티나, 골드, 실버, 브론즈 4종류가 있다.
![](./img/dandori_ill_2.png)
![계획력 배틀](./img/dandori_battle_title.png)
보물이나 원주생물을 회수해 어느 쪽이 높은 포인트를 획득하는지 경쟁한다. 대전 상대의 움직임을 화면에서 제대로 파악해가면서 아이템을 사용해 보거나, 가끔은 상대의 피크민이 물건을 옮기는 것을 방해해 보는 것도 전략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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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력이 높은 것은 어느 쪽?](./img/brown_sub_title.png)
![두 명이서 대전 플레이도 가능](./img/brown_title.png)
컴퓨터(COM)과 대전하는 것 뿐만 아니라
1Pvs2P로 계획력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1P・2P 각각의 강함에 따라 선호하는 규칙이나 핸디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난당한 구조대의 「과학자 러셀」을 구조하면
탐색에 도움이 되는 장비나 아이템을 개발해준다.
단, 재료가 필요한 듯.
「자재」를 찾으면 될 수 있는대로 회수해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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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g/power_ill_2.png)
![예를 들면 이런 발명품](./img/power_invention_title.png)
![방화복](./img/invention_1.png)
불로 인한 공격을 무효화시켜준다.
와치용의 「방화 목걸이」도.
![폭탄바위](./img/invention_2.png)
천연 소재로 되어 있는 폭탄.
던지면 일정 시간 뒤에 폭발하고, 그 위력은 철근으로 된 벽도 파괴한다.
![불맛 분무기](./img/invention_3.png)
피크민이나 와치의 움직임이 일정 기간 빨라지는 스프레이. 그 자리에 있는 전원에게 효과가 있다.
![한량 피리](./img/invention_4.png)
한가하게 놀고있는 피크민을 호루라기를 부른 곳까지 불러 모을 수 있다.
![보물 센서](./img/invention_5.png)
보물이나 조난자에게 가까워지면 반응하는 센서. 대상에게 가까워질수록 강하게 반응한다.
![피크피크당근](./img/invention_6.png)
원주생물에게 먹이면 마비되어 움직일 수 없게 된다. 많이 먹일수록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시간이 길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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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차! 라고 생각했다면... ...](./img/retry_sub_title.png)
![얼마든지 다시 할 수 있습니다](./img/retry_title.png)
피크민을 잔뜩 잃고 말았거나, 계획력을 잘못 발휘했다고 해도 안심.
「시간 되돌리기」를 하면 조금 전으로 상황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시간 되돌리기](./img/retry_img.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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