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고객지원

모여봐요 동물의 숲 저장 데이터 복원 서비스: 복원 방법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저장 데이터 복원 서비스」로는 Nintendo Switch 본체의 고장이나 분실시에 백업에서 저장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구체적인 복원 방법(다운로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의 가입과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게임 내에서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저장 데이터는 고객이 임의의 타이밍에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고장일 때에는 한국닌텐도 A/S 센터로 수리 의뢰, 분실한 때에는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섬의 데이터)를 다른 본체로 이사하는 기능이 아닙니다. 이사 기능의 대응 시기는 올해 안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만 대응 내용이나 시기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추후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장 데이터의 복원에 대해서

사전에 백업 설정이 필요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저장 데이터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게임 내에서 저장 데이터의 「백업 설정」을 하고 서버에 백업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백업 설정의 방법은 여기를 확인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 복원 서비스: 백업 설정

본체가 고장일 때

한국닌텐도 A/S 센터에서 Nintendo Switch/Nintendo Switch Lite를 수리했을 때 본체를 초기화한 상태(저장 데이터가 없는 상태)로 돌려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에게 수리 후의 본체가 도착한 후, 서버에 백업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저장 데이터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한국닌텐도 A/S 센터에서는 가능한 한 저장 데이터는 남긴 채로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저장 데이터를 남기고 수리한 경우에는 고객님이 저장 데이터를 복원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리를 의뢰할 때는 온라인 수리접수를 이용해 주십시오. 또한 수리 서비스 규정/보증 규정에 따라 유상 수리로 진행될 경우가 있습니다.

분실한 때

본체를 분실했을(또는 도난 당한) 때는 저장 데이터의 복원이 필요한 수속을 위해 한국닌텐도 A/S 센터에 문의해 주십시오.

본체를 분실한 때에는 분실을 알아챈 단계에서 반드시 닌텐도 어카운트의 암호를 변경해 주십시오. 암호를 변경하면 그 본체에서 새로운 암호를 입력할 때까지(재로그인할 때까지)는 백업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복원에 관한 주의 사항

  • 본체 고장, 분실, 도난 이외의 사유로 저장 데이터를 복원할 수는 없습니다.
  • 고객 스스로 저장 데이터를 삭제한 경우 저장 데이터의 복원은 할 수 없습니다.
  • 본체가 고장일 때, 저장 데이터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한국닌텐도 A/S 센터로 본체 수리의 의뢰가 필요합니다. 본체 재구입에 따른 저장 데이터의 이동 등의 용도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장 데이터의 복원에는 고객 측에서의 조작이 필요합니다.
  • 본체 고장으로 한국닌텐도 A/S 센터 측에서 저장 데이터를 남긴 채로 수리를 한 경우 고객 측에서 저장 데이터 복원의 조작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복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백업 설정을 한 닌텐도 어카운트의 메일 주소로 메일이 발송됩니다).
  • 백업 설정을 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삭제해버린 경우 저장 데이터의 복원은 할 수 없습니다.

저장 데이터의 복원에 필요한 것

  • 복원할 Nintendo Switch/Nintendo Switch Lite 본체
  • 인터넷 환경
  • 『모여봐요 동물의 숲』 소프트웨어(패키지 버전・다운로드 버전 어느 쪽도 가능)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데이터 Ver.1.4.0 이상이 필요합니다.

  • 저장 데이터의 백업 설정에 사용한 닌텐도 어카운트

    복원할 본체의 유저와 사전에 연동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 Nintendo Switch Online의 가입

    상기 닌텐도 어카운트가 가입되어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 플랜 7일 무료 체험 중에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의 복원 순서

  1. 1

    복원할 본체의 초기 설정을 합니다.

    인터넷 접속 설정도 해 주십시오.

  2. 2

    복원할 본체에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저장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것을 확인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가 이미 본체에 작성되어 있는 경우 저장 데이터의 복원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저장 데이터가 존재하는지는 HOME 메뉴의 「설정」 → 「데이터 관리」 → 「저장 데이터 삭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저장 데이터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삭제해 주십시오.

    화면 사진
  3. 3

    복원할 본체의 유저에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합니다.

    고장나거나 분실했던 본체에서 저장 데이터의 백업 설정을 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의 Nintendo Switch Online의 이용 기간이 종료된 경우에는 재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화면 사진
  4. 4

    HOME 메뉴에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기동합니다.

    기동 후 검은 화면의 왼쪽 위에 표시된 Nintendo 로고가 사라지면 「- (마이너스) 버튼」을 누릅니다.

    화면 사진
    화면 사진
  5. 5

    「- (마이너스) 버튼」의 입력에 성공하면 「저장 데이터 복원을 시작하시겠습니까?」의 메세지가 표시되므로 「시작할래」를 선택합니다.

    화면 사진

    「Nook Inc. 무인도 이주 패키지」의 화면이 표시되고 「콩돌이」와 「밤돌이」가 나온 경우에는 버튼이 잘 입력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거기서 HOME 메뉴로 돌아가 게임을 종료하고 순서 4로 돌아가 주십시오.
    화면 사진

    그대로 게임을 진행해서 게임을 저장할 수 있는 부분까지 진행해 버리면 백업한 저장 데이터를 복원할 수 없게 됩니다. 그 경우에는 HOME 메뉴의 「설정」→「데이터 관리」→ 「저장 데이터 삭제」에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 저장 데이터를 삭제하고, 다시 순서 4로 돌아가 주십시오.

  6. 6

    「너굴」이 등장하므로 「너굴」의 메세지에 따라서 복원을 진행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 복원 중에는 본체의 전원을 OFF하지 말아 주십시오.

    화면 사진

복수의 유저로 플레이하고 있었을 경우

  1. 1

    저장 데이터의 복원 완료 후에 유저와 섬의 주민을 연동시킬지의 안내가 표시됩니다. 안내에 따라서 이전에 사용했던 주민을 선택해 주십시오.

    화면 사진
  2. 2

    같은 본체의 다른 유저에 대해서도 저장 데이터의 복원이 끝난 후에 각각의 유저로 게임을 기동하고, 기동 후의 안내에 따라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주민 데이터를 연동시켜 주십시오.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가 본체에 없는 경우에는 새롭게 본체에 유저를 작성해 주십시오.

    유저 추가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