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고객지원

SMS 인증

닌텐도 어카운트에 전화번호를 등록해 두면,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등에 본인 확인을 위한 수단으로 SMS 인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MS 인증이란?

SMS 인증이란 사전에 설정한 전화번호로 문자 메시지(SMS)를 보내 본인 확인을 하는 인증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닌텐도 어카운트의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본인 확인을 위해 설정된 전화번호로 인증 코드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SMS)가 전송됩니다. 그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본인 확인이 완료되며, 이어서 암호를 재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등록 조건

닌텐도 어카운트에 전화번호를 등록하려면 각각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 일반 닌텐도 어카운트일 것

    어린이 어카운트에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

전화번호

  • 문자 메시지(SMS)를 수신할 수 있는 전화번호 일 것

    한국의 경우에는 01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가 해당됩니다.

전화번호 등록

  1. 1

    1. 닌텐도 어카운트 설정(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설정(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2. 2

    「로그인과 보안」을 선택합니다.

    「로그인과 보안」을 선택합니다.
  3. 3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표시하고 있는 경우에는 「전화번호」 항목에 있는 「변경」을 선택합니다.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4. 4

    「전화번호 설정」을 선택합니다.

    선택 후, 「패스키」나 「2단계 인증」의 설정 상황에 따라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코드 등의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본인 확인을 진행해 주십시오.

    「전화번호 설정」을 선택합니다.
  5. 5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송신」을 선택합니다.
    전화번호로 「인증 코드(숫자6자리)」가 적힌 문자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송신」을 선택합니다.
  6. 6

    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송신」을 선택합니다.

    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송신」을 선택합니다.
  7. 7

    「전화번호를 등록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전화번호 등록이 완료됩니다.

    「전화번호를 등록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전화번호 등록이 완료됩니다.

가짜 문자 메시지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에서 발송되는 문자 메시지에는 URL이 포함되지 않습니다.(URL은 http나 https로 시작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말합니다).
만약 URL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당 웹사이트의 열람을 유도하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가 도착한다면, 피싱 공격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의심스러운 문자 메시지를 받았을 경우에는 URL을 클릭하지 말고 즉시 삭제해 주십시오).

등록할 수 있는 전화번호는 1개뿐입니다

1개의 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할 수 있는 전화번호는 1개뿐입니다.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전화번호 설정」에서 변경해 주십시오.

전화번호 변경

등록한 전화번호는 다음 절차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1

    닌텐도 어카운트 설정(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설정(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2. 2

    「로그인과 보안」을 선택합니다.

    「로그인과 보안」을 선택합니다.
  3. 3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표시하고 있는 경우에는 「전화번호」 항목에 있는 「변경」을 선택합니다.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4. 4

    「전화번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선택 후, 「로그인과 보안」의 설정 상황에 따라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코드 등의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본인 확인을 진행해 주십시오.

    「전화번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5. 5

    등록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송신」을 선택합니다.
    전화번호로 「인증 코드(숫자6자리)」가 적힌 문자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등록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송신」을 선택합니다.
  6. 6

    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송신」을 선택합니다.

    5 단계에서 입력 한 전화 번호로, 「인증 코드(숫자 6자리)」가 쓴 짧은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이 인증 코드를 입력하고 「송신」을 선택합니다.
  7. 7

    「전화번호를 등록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전화번호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전에 설정된 전화번호는 덮어쓰여 삭제됩니다.

    「전화번호를 등록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전화번호 등록이 완료됩니다.

전화번호 등록 해제

등록된 전화번호를 해제(삭제)할 경우, 다음 절차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등록 해제가 필요한 경우

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된 전화번호(휴대 전화번호)를 해제할 경우에는 닌텐도 어카운트의 전화번호 등록 해제가 필요합니다. 등록을 해제하지 않을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코드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가 해당 전화번호를 새로 취득한 사람에게 전송될 수 있습니다.

  1. 1

    닌텐도 어카운트 설정(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설정(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2. 2

    「로그인과 보안」을 선택합니다.

    「로그인과 보안」을 선택합니다.
  3. 3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표시하고 있는 경우에는 「전화번호」 항목에 있는 「변경」을 선택합니다.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4. 4

    「등록 해제」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로그인과 보안」의 설정 상황에 따라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코드 등의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본인 확인을 진행해 주십시오.

    「등록 해제」를 선택합니다.
  5. 5

    「해제」를 선택합니다.

    「해제」를 선택합니다.
  6. 6

    「전화번호 등록을 해제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전화번호 등록 해제가 완료됩니다.

    「전화번호 등록을 해제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전화번호 등록 해제가 완료됩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