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Joy-Con에서 발생하는 경우에는 Q&A 중 'Joy-Con을 분리해서 조작하면 반응이 이상해지거나, 접속이 도중에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장인가요?' 항목을 확인해주십시오.
**본체 시스템 버전 4. 0. 0에서 게임 중 시점이 어긋나는 현상에 대하여
게임 중에 시점・조준이 어긋나는 현상이 발생한 경우, 그 현상이 발생하는 장면에서 컨트롤러를 책상이나 바닥 등의 평평한 곳에 5초간 놓아 두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 현상에 대해서는 수정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발매된 Nintendo Switch 본체의 초기 시스템 버전은 4. 0. 0입니다.
●컨트롤러의 동기화 버튼을 짧게 눌러 개선해 보십시오.
각 컨트롤러의 「동기화 버튼」을 여러 번 짧게 눌러서 개선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동기화 버튼을 짧게 누르면, 본체와의 통신이 끊어지지만, ABXY 버튼이나 방향 버튼을 누르면 재접속됩니다.
●스틱이 오작동하고 있습니까?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스틱의 오차 수정(Calibrate Control Sticks)」을 시도해 주십시오.
●자이로 센서가 오작동하고 있습니까?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자이로 센서의 오차 수정(Calibrate Motion Controls)」을 시도해 주십시오.
●버튼이나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를 진행해 주십시오.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입력 디바이스 테스트(Test Input Devices)」에서 「컨트롤러 버튼의 동작 테스트(Test Controller Buttons)」나 「터치스크린의 동작 테스트(Test Touch Screen)」를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반응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본체에 등록되어 있는 컨트롤러의 등록・해제를 시도해 주십시오.
HOME 메뉴의 「설정(System Settings)」→「컨트롤러와 센서(Controllers and Sensors)」→「컨트롤러 통신 해제(Disconnect Controllers)」로 본체에 등록되어 있는 컨트롤러를 모두 해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해제한 후, 사용할 컨트롤러를 본체에 다시 등록해 주십시오. 등록 방법은 여기를 읽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