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러가 바르게 충전되고 있습니까?
HOME 메뉴의 「컨트롤러(Controllers)」에서 컨트롤러의 배터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을 표시한 상태에서 컨트롤러를 충전하면 충전 마크 ()가 표시됩니다.
충전 방법은 여기를 확인하십시오.
●Joy-Con을 장착한 본체에 AC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습니까?
AC 어댑터가 연결되지 않은 본체에 Joy-Con을 장착하면 완전히 충전되지 않습니다.
Joy-Con을 완전히 충전하고 싶은 경우에는 AC 어댑터가 연결된 본체에 장착하거나, Joy-Con을 장착한 본체를 AC 어댑터가 연결된 독에 꽂아 주십시오.
●Joy-Con에 커버를 씌우지는 않았습니까?
Joy-Con에서 커버를 벗기고 다시 본체에 장착해서 충전해 주십시오.
●본체의 전원이 OFF로 되어 있습니까?
본체의 전원이 OFF일 때에는 Joy-Con을 본체에 장착해도 Joy-Con이 충전되지는 않습니다. 본체의 전원을 켜거나 슬립 모드 상태에서 충전해 주십시오.
●기온이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은 장소에서 충전하고 있습니까?
기온이 5℃~35℃ 사이의 장소에서 충전해 주십시오.
●장시간 충전하지 않고 방치하지는 않았습니까?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배터리 잔량은 줄어듭니다.
장기간 충전하지 않으면 과방전 상태가 되어 충전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6개월에 한 번은 반드시 충전해 주십시오.
●장시간에 걸쳐 충전을 반복하고 있습니까?
충전을 반복하면 배터리 지속 시간이 조금씩 짧아집니다. 바르게 충전했지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짧아진 경우에는 한국닌텐도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