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고객지원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본체

Nintendo Switch의 본체 세트에는 「본체에 다운로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보존)」상품이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하기 위해 필요한 등록 방법과 주의점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설치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는 미리 본체 저장 메모리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처음 기동할 때 소프트웨어의 소유자를 정하기 위한 등록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본체

소프트웨어의 등록에는 인터넷 접속 환경닌텐도 어카운트에 연동된 유저가 필요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의 작성에는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Nintendo Switch에서는 작성할 수 없습니다.

등록 후에는 인터넷 접속 환경이 없어도 소프트웨어를 기동할 수 있습니다. 단, 등록한 유저(닌텐도 어카운트)의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아닌 경우, 기동할 때마다 인터넷 접속이 필요합니다.

등록한 유저 이외에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를 등록한 유저(닌텐도 어카운트)의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일 경우, 그 본체 내의 다른 유저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아닌 경우, 소프트웨어를 등록한 유저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유저는 다른 본체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등록한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는 그 소프트웨어의 소유자(=닌텐도 e숍에서 그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상태)가 되어, 설치한 소프트웨어를 닌텐도 e숍에서 재다운로드(무료)할 수 있습니다.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아닌 본체로 플레이하는 경우, 기동시에 인터넷 접속이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의 등록 순서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본체의 초기 설정 후, 다음 순서대로 소프트웨어를 등록해 주십시오.

소프트웨어의 등록은 한번 뿐입니다.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등록한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는 그 소프트웨어의 소유자(=닌텐도 e숍에서 그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상태)가 됩니다.

이후에 다른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로 다시 등록할 수 없으므로, 어느 유저(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할지 충분히 검토하시고 등록하여 주십시오.

등록 순서

  1. 1

    본체를 인터넷에 접속해 주십시오.

    인터넷 접속 방법은 이쪽에서

  2. 2

    유저를 닌텐도 어카운트에 연동해 주십시오.

    연동 방법은이쪽에서

    닌텐도 계정 연계
  3. 3

    HOME 메뉴에 있는 설치된 소프트웨어의 「아이콘」을 선택해 주십시오.

    아이콘을 선택한 이후 본체의 갱신안내가 표시될 경우, 먼저 본체의 갱신을 끝내주세요.

    HOME 메뉴 설치된 소프트 아이콘
  4. 4

    「이 소프트웨어는 닌텐도 e숍에 등록하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등록할 수 있는 것은 한명입니다.」라고 표시되므로 「닌텐도 e숍으로」를 선택해 주십시오.

    HOME 메뉴 대화상자
  5. 5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등록할 유저」를 선택합니다.

    「+」로 새로운 유저를 작성하여 등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의 등록은 한번 뿐입니다. 이후에 다른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로 다시 등록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사용자 선택
  6. 6

    닌텐도 e숍이 기동되면 5에서 선택한 유저에게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유저에게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지 않았을 경우 이 순서 이전에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 순서가 표시됩니다. 화면의 안내에 따라 연동하여 주십시오.

    닌텐도 e숍의 기동시의 암호 입력을 「스킵한다」로 설정한 경우 암호 입력 화면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유저에게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쪽에서

    닌텐도 어카운트 패스워드 입력
  7. 7

    「등록할 소프트웨어의 확인」화면이 표시되면 「등록한다」를 선택해 주십시오.

    등록하는 소프트웨어의 확인
  8. 8

    유저(닌텐도 어카운트)에 소프트웨어가 등록되어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등록시의 주의사항

발매 전의 소프트웨어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아직 발매되지 않은 소프트웨어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의 발매일 이후에 다시 등록해 주십시오.

Q&A: [Nintendo Switch] 처음부터 본체에 들어있는 소프트웨어를 등록하려고 하면 에러 코드 「2813-0171」이 표시됩니다.

이미 구입한 소프트웨어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1개의 닌텐도 어카운트에 같은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여러 개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설치된 소프트웨어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이미 구입하신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는 소프트웨어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에러 코드 : 2811-4005 또는 2811-6072가 표시됩니다.)
다른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로 등록해 주십시오.

예를 들어 『FORTNITE』 다운로드 버전을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에는 「Nintendo Switch 포트나이트 스페셜 세트」의 설치된 소프트웨어 『FORTNITE』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유저의 이사」를 해도 소프트웨어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본체」에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본체」로 「유저의 이사」를 하더라도 설치된 소프트웨어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설치된 본체로 유저 이사

소프트웨어를 등록하기 전에도 설치된 소프트웨어가 사라지는 일은 없습니다.

초기화 등으로 설치된 소프트웨어가 삭제된 경우에는 이쪽에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본체」에 이사하는 유저가, 그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 버전을 이미 구입했어도 문제없이 이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유저에게 소프트웨어를 등록할 수는 없습니다.

이사를 할 때의 주의사항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나 『1-2-Switch』와 같이 저장 데이터를 다른 유저와 공유하는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는 이사할 수 없습니다.

이사할 본체에서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하실 경우, 기존의 본체와 다른 저장 데이터가 되므로 게임을 처음부터 플레이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등록 후의 주의사항

소프트웨어를 삭제한 경우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삭제한 경우, 이쪽의 Q&A를 읽어 주십시오.

소프트웨어의 재다운로드에는 인터넷 접속 환경이 필요합니다.

Q&A : [Nintendo Switch] 처음부터 본체에 들어있는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삭제해버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