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고객지원 정보

【닌텐도 주식회사 닌텐도 사운드 클록 Alarmo 개인정보처리방침】

닌텐도 주식회사(이하, 「당사」라고 합니다.)는 고객이 닌텐도 사운드 클록 Alarmo (이하, 「본 제품」)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방침은 본 제품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됩니다.

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본 제품의 이용에 있어 당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 이용 시
당사는 고객에게 ‘온라인 시간 맞춤’ 및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거나, 위법행위나 부정행위 등의 조사 및 방지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수집∙이용 합니다.
* 수집∙이용항목: 클라이언트 증명서, 본체 시리얼 번호, IP주소, 접속일시, 유저기기의 펌웨어 버전, 접속한 정보단말기의 정보(제품 모델, 운영체제, 통신사업자, IP 주소, 정보단말기 설정), 정보단말기의 고유식별정보 등)
* 법적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계약의 이행), 제15조 제1항 제6호(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

(2) 본 제품과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 시
고객이 추가 화면 디자인, 알람 테마 등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제품과 닌텐도 어카운드를 연동할 경우,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당사는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처리합니다.

(1)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 제공
온라인 시간 맞춤, 펌웨어 업데이트 등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 제공, 유지 및 개선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또한, 당사는 당사 및 다른 고객의 보호, 위법행위나 부정행위 등의 조사 및 방지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닌텐도 어카운트 서비스 제공
고객이 본 제품과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할 경우에는 본 방침 외에 닌텐도 어카운트 이용규약 및 닌텐도 어카운트 개인정보처리방침도 적용됩니다. 이 경우 당사는 닌텐도 어카운트 서비스의 제공·유지, 당사 및 다른 고객의 보호 및 위법행위나 다른 당사 서비스의 이용규약에 위반하는 행위의 조사·방지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여기에는 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된 전자 메일 주소로 본 제품과의 연동 정보 등을 이용하여 본 제품이나 닌텐도 어카운트 서비스에 관한 알림을 송신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3) 문의 대응
고객이 본 제품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당사에 문의할 경우, 당사는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과 제3자 제공

당사는 다음의 경우에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1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당사는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 및 닌텐도 어카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증진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당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수탁자나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지체없이 본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국내 수탁자]

1) 한국닌텐도주식회사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유저 서포트
2) HANKYU HANSHIN EXPRESS (KOREA) CO., LTD.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유저 서포트

[국외 수탁자]

당사는 국외에 소재한 제3자 기업에게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8 제1항 제3호에 근거하여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합니다. 개인정보 국외이전은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 및 닌텐도 어카운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적이므로, 고객이 국외이전을 거부할 경우 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국외이전을 거부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당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제품과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는 경우, 닌텐도 어카운트에 관한 식별번호,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일시 및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상태가 추가로 국외 수탁자에게 이전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닌텐도 어카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https://accounts.nintendo.com/term/privacy_policy/KR)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Amazon Web Services, Inc.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서버 인프라 제공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IP 주소, 본체 시리얼 번호
- 이전국가: 미국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aws-korea-privacy@amazon.com
- 이전시기 및 이전방법: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을 이용하기 시작할 때, 인터넷을 통해 이전
- 보유·이용 기간: 취득일로부터 13개월 간

2) Akamai Technologies, Inc.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콘텐츠 배포 및 제어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IP 주소, 본체 시리얼 번호
- 이전국가: 미국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privacy@akamai.com
- 이전시기 및 이전방법: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을 이용하기 시작할 때, 인터넷을 통해 이전
- 보유·이용 기간: 취득일로부터 2주일 간

3) Nintendo Systems Co., Ltd.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의 개발·구축·보수 운영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본 방침 제1조 제1항에 기재된 고객의 개인정보 전체
- 이전국가: 일본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privacy@nintendo-systems.com
- 이전시기 및 이전방법: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을 이용하기 시작할 때, 인터넷을 통해 이전
- 보유·이용 기간: 취득일로부터 13개월 간

4) Datadog, Inc.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 제공과 부정행위의 탐지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IP 주소, 본체 시리얼 번호
- 이전국가: 미국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privacy@datadoghq.com
- 이전시기 및 이전방법: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 이용하기 시작할 때, 인터넷을 통해 이전
- 보유·이용 기간: 취득일로부터 30일 간

5) Sentry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 제공과 부정행위의 탐지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본체 시리얼 번호
- 이전국가: 미국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compliance@sentry.io
- 이전시기 및 이전방법: 본 제품의 온라인 기능 이용하기 시작할 때, 인터넷을 통해 이전
- 보유·이용 기간: 취득일로부터 90일 간

6) Zendesk Inc.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유저 서포트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본 방침 제1조 제1항에 기재된 고객의 개인정보 중 고객이 직접 당사에 송신한 항목과 본체 시리얼 번호
- 이전국가: 미국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privacy@zendesk.com
- 이전시기 및 이전방법: 유저 서포트를 이용할 때, 인터넷을 통해 이전
- 보유·이용 기간: 닌텐도 어카운트에서 탈퇴할 때까지, 또는 유저 서포트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까지

7) NRI Netcom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수리시스템의 구축 및 유지 보수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본 방침 제1조 제1항에 기재된 고객의 개인정보 중 고객이 직접 당사에 송신한 항목과 본체 시리얼 번호
- 이전국가: 미국
-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nintendo-manager@nri-net.com
- 이전시기 및 이전방법: 유저 서포트를 이용할 때, 인터넷을 통해 이전
- 보유·이용 기간: 닌텐도 어카운트에서 탈퇴할 때까지, 또는 유저 서포트 서비스

3.2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본 방침 제2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벗어나서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하거나 법령 등에 의하여 제공이 요구되거나 허용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당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구체적으로, 본 방침 1.(1)에 기재한 고객 정보는 온라인 기능 이용 시점부터 최대 13개월 동안 보유·이용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보유기간의 경과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당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당사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삭제합니다.

6. 고객과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고객은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및 철회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고객은 고객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권리 행사는 당사에 당사의 문의 창구(https://support-kr.nintendo.com)를 통해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당사는 권리행사를 한 자가 고객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권리행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그 취지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다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신체, 생명을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서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경우

7. 정보의 보호

당사는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및 훼손으로부터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적절한 수준의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8. 문의

본 방침이나 당사에 의한 고객 정보의 취급에 관한 문의는 https://support-kr.nintendo.com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9.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업무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담당부서: 닌텐도주식회사 법무부
- 이메일 주소: korea_dataprotectionofficer@nintendo.co.jp

10. 국내대리인의 지정

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국내대리인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 국내대리인 명칭: 한국닌텐도주식회사
- 대표자 성명: 미우라 타카히로
- 국내대리인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2길 16 AIA타워 2층
- 국내대리인 전화번호:02-2192-1700
- 국내대리인 이메일 주소: privacy@nintendo.co.kr

11. 본 방침의 변경

당사는 본 방침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방침은 웹사이트에 게시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당사는 본 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에 대한 사실 및 시행일, 변경 전후의 내용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합니다. 고객은 본 제품을 이용할 때에는 수시로 본 방침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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