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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로서
지휘관으로서

  • 교육
  • 전투
  • 자유 행동

전투

주인공은 학생을 비롯한
동료들의 지휘관이 되어,
다양한 전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개성 넘치는 동료의 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당신의 선택이 전쟁의 국면을 좌우합니다.

전투의 흐름

전투는 턴제로 진행합니다. 아군의 턴에서 동료(유닛)를 이동시켜 적을 공격하거나, 동료를 회복시키는 등의 행동을 선택합니다. 아군의 턴이 끝나면 적군의 턴이 시작됩니다.

칸으로 구분된 맵에서 동료를 진군시킵니다. 이동 가능한 범위는 유닛마다 다릅니다.
공격 대상과 공격 수단을 선택해서 적 유닛과 전투.
적의 전멸, 리더의 격파 등, 설정된 조건을 충족하면 승리합니다.

폭넓은 전략성

전쟁을 좌우하는 것은
유닛의 강함이 아닌,
이를 적절히 활용하는 전략입니다.
모든 전술을 구사하며
동료와 연계해서 전쟁의 국면을
얼마나 유리하게 이끄는지가
중요합니다.

기사단을 이끌다

각 유닛에 기사단을 배치해,
함께 싸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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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연이 만드는 힘

아군 유닛간의 유대가
그들의 힘을 더 강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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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기술과 힘을 구사하다

기술 능력이 극에 다른 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힘.
각자가 가지고 태어난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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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대한 적, 마수

적은 인간만이 아닙니다.
때로는 무서운 마수가 주인공들의 앞을
가로막습니다.

인간과는 비교가 안 되는 생명력을 지녔으며,
공격력도 높아서 일격의 범위도 넓은 등,
압도적인 힘을 자랑하는 마수들.

사용할 수 있는 전투 기술, 계략의 모든 것을 투입해서
전군이 하나가 되어 도전합시다.

커다란 몸 때문에 맵 상에서도 한 마리가 복수의 칸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난이도 선택 가능

2단계의 난이도·2단계의 모드로 게임의 어려운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중에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노멀 하드 캐주얼 클래식

손쉽게 시행착오

「천각의 박동」을 사용하면, 전투시의 행동을 한 수 단위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아군이 패배한 경우나, 다른 공격법을 시험해 보고 싶은 경우에 편리합니다.

적을 공격했지만 반격을 당했을 때······.「천각의 박동」으로 시간을 되돌려서 확실히 명중하는 전투 기술로 공격. 멋지게 승리해서 패배를 피했습니다.

「교사로서 지휘관으로서」 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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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은 군세와 군세가 치열한 싸움을 벌이는 자리입니다.

본작에서는 각 유닛에 기사단을 배치함으로써 유닛 단독이 아니라 스스로 병사들을 이끌고 싸울 수 있습니다.

기사단은 「기사단 길드」에서 고용합니다. 기사단을 배치하면, 유닛의 능력이 상승합니다. 기사단은 유닛과 마찬가지로 전투를 통해 레벨이 올라서 보다 강력한 지원을 해 줍니다.

기사단에도 종류가 있어, 마법이 주체이거나 활이 주체인 것 등 다양하며, 상승하는 능력도 다릅니다.
유닛이 대미지를 입으면 기사단의 전력이 줄어듭니다. 전력이 0이 되면 지원 효과도 사라지지만, 기사단 길드에서 보충이 가능합니다.

기사단을 배치한 유닛은 기사단과 하나로 뭉친 「계략」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복수 칸의 적을 공격을 할 수 있는 등, 기사단에 따라 효과는 다양합니다.

「제국 기사단」의 계략 「화계」. 공격에 더해, 공격 범위 내의 지형을 대기하면 HP가 감소하는 「화재」 상태로 만듭니다.
계략은 공격뿐만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세이로스 성녀대」는 자신의 전방의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의 HP를 회복시킵니다.

전장 안팎에서 함께 지내는 동안, 아군 유닛끼리의 우호 관계가 길러져 갑니다.

아군 사이의 인연은 전투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공격 시 적 유닛을 공격할 수 있는 위치에 아군 유닛이 있으면 「연계」가 발동하며, 명중률과 회피율이 일시적으로 오른 상태에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진군할 때, 자신 이외의 아군의 위치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계나 대수도원에서의 행동으로 인해, 아군 유닛 간 우호도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원 레벨」이 올라갑니다. 지원 레벨이 높을수록, 연계 시 상대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각 유닛은 무기에 의한 통상 공격 외에도, 기술 능력을 높이면 익힐 수 있는 특별한 기술인 「전투 기술」과 유닛 자신의 개성과 경험, 병종에 따른 「스킬」을 활용해서 싸웁니다.

「전투 기술」은 통상 공격보다 위력이나 명중이 뛰어난, 무기별 필살기입니다. 교육 등을 통해 각 무기의 「기능 레벨」을 올리면 습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투 기술은 통상 공격에 비해 무기의 내구도를 크게 소비합니다. 무기의 내구도가 0이 되면, 그 무기는 부서져 위력과 명중이 현저히 저하되므로 남용은 금물입니다.

「격투술」의 전투 기술 「마구 때리기」. 전투 후, 자신이 상대를 넘어 한 칸 먼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법에 관한 기술 능력의 경우, 기술 능략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마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전투를 보다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수많은 「스킬」. 스킬에는 기술 능력 레벨이 향상하면 배울 수 있는 「기술 능력 스킬」, 캐릭터마다 다른 「개인 스킬」, 병종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병종 스킬」이 있습니다.

「소셜 나이트」의 병종 스킬 「재이동」. 이동력이 남아있으면, 전투 종료 후에 다시 이동할 수 있다.
도적의 병종 스킬 「훔치기」. 자신보다 속도가 느린 적에게서 무기 이외의 아이템을 훔칩니다.
메르세데스의 개인 스킬은 「봉사의 기쁨」. 아군을 회복하면, 자신의 HP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두두의 개인 스킬은 「주군의 방패」. 이동하지 않고 대기하면, 일시적으로 수비력이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