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메뉴 열기/닫기 다운로드 구입 검색

2021.11.05 Nintendo Switch

『게임&워치 젤다의 전설』의 비밀, 제2회 「12시간에 걸쳐 세상을 구한다? 플레이할 수 있는 신기한 워치 기능」편

초대 『The Legend of Zelda』의 발매 35주년을 맞이하여,
추억의 젤다 타이틀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게임&워치 젤다의 전설」이 발매됩니다.
총 3회에 걸쳐, 본 작품의 「비밀」에 대해 소개합니다.

 

제2회에서는 본 작품에 탑재되어 있는 워치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디지털 시계와 쇼트 타이머 기능이 있는데요, 두 기능 모두 젤다를 모티브로 한 특별한 사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쫓아 보겠습니다.

플레잉 젤다 시계

12시간에 걸쳐 세계를 구하다

초대 『Legend of Zelda』의 세계를 무대로, 시간 대에 따라 필드나 던전이 변화합니다.
사실 그 내용은 12시간에 걸쳐 링크가 가논을 쓰러트리기까지의 모험을 그리고 있습니다.

심야 12:00부터 모험 스타트. 하트는 3개까지, 먼저 숲을 모험.

필드 외에 던전도 탐색.

강한 보스에 도전할 수도. 현재 시각은 좌측 상단에 표시.

밤이 지나고 완전히 날이 밝았다. 필드의 밝기는 실제 시각과 연동.

아이템을 발견하는 이벤트를 마주칠 수도.

낮 12:00에는 「가논」과 대결! 가논을 쓰러트리면 다시 처음부터 모험이 시작!

젤다 시계는 아무것도 조작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움직여 모험하지만,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가 직접 시계 안의 링크를 조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계를 바라보다 「지금 잠깐 전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도 본 기능의 특징입니다.

같은 숫자가 반복될 때 밝혀지는 비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발생하는 이벤트 외에도 특정 시각에만 발생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같은 숫자가 반복되는 시각이 되면…?

2시 22분에는 많은 요정이 출현!

이외에도 시각에 따라 발생하는 이벤트가 있는 모양입니다.
시계를 자주 확인해서 여러 가지 비밀들을 찾아보세요.
 

사운드 ON 모드

아래의 영상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젤다 시계가 표시되고 있을 때는 항상 시계에서 똑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A 버튼을 5초간 길게 누르기」를 통해 통상 BGM/SE가 울리는 「사운드 ON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ON 모드」에서는 시계의 똑딱임이 울리지 않고, 보통 BGM으로 시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욱 젤다의 세계에 몰입하여 시계를 즐기고 싶은 분은 설정해보세요.
 

플레잉 쇼트 타이머

『Zelda II - The Adventure of Link』를 모티브로 한 「플레잉 쇼트 타이머」.
시간은 트라이포스가 조합되어 표시되고, 1분 단위로 최대 10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3개의 스테이지를 선택 가능. 링크를 움직이며 즐기는 타이머

스테이지는 숲, 사막, 신전, 총 세 가지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막

신전

타이머가 작동하는 중에 화면 속의 링크는 자동으로 몬스터와 싸웁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링크를 조작할 수 있고, 시간 내에 쓰러트린 몬스터의 수를 겨루어 즐길 수도 있습니다.
스테이지에 따라 출현하는 몬스터에도 차이가 있으므로, 각 스테이지에서 하이 스코어를 노려보세요.

세로로 늘어나는 「Geldarm」은 사막에서만 등장한다. 여러 번 공격해서 줄어들게 만들어서 쓰러트린다.

숲에서만 등장하는 거미 몬스터, 「Deeler」. 화면 위에서 내려오기 때문에 잘 피해서 쓰러트리자.

신전에서만 등장하는 검은 링크…? 강적일 것 같은 예감…!

참고로, 타이머 작동이 끝난 후, 결과 화면을 방치해두면 무언가 나타나는 모양입니다! 꼭 한 번 확인해보세요!

타임 어택 모드

게다가, 21개의 몬스터를 쓰러트릴 때까지의 시간을 겨루는 「타임 어택 모드」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배경은 평소에는 고를 수 없는 특별한 스테이지. 타이머 시간 설정 화면에서 「A 버튼을 5초간 길게 누르기」를 통해 시작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 타임의 하이 스코어는 본체에 기록되므로, 최단 클리어를 목표로 도전해보세요.

탁상 시계로 활용 가능

패키지 안의 상자는 페이퍼 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본체를 넣어 탁상 시계로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발매된 마리오 버전에는 없던 기능으로, 「오토 슬립」의 ON/OFF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FF로 설정함으로써 시계 화면 그대로 방치해도 자동으로 슬립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탁상 시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가볍게 갖고 다니며 플레이할 수도 있고, 탁상 시계로서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워치」가 여러분의 생활 속에 자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게임&워치 젤다의 전설』은 11월 12일(금)에 발매됩니다.

 

그리고, 『게임&워치 젤다의 전설』을 구입하신 분들께 마이 닌텐도에서 300 골드 포인트를 증정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동봉된 「마이 닌텐도 포인트 번호」를 마이 닌텐도 페이지에서 입력하여, 300 골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증정 기간: 2022년 12월 31일까지)
※골드 포인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8세 이상의 닌텐도 어카운트가 필요합니다.

 

골드 포인트는 Nintendo Switch의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Nintendo Switch Online 이용권을 닌텐도 e숍에서 구입할 때에 「1 포인트 = 10원」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임&워치 젤다의 전설』을 구입하실 분은 꼭 사용해보세요!


다음 최종회에서는 「알면 더 즐겁다! 숨겨진 커맨드 소개」편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게임&워치 젤다의 전설』 공식 홈페이지]

최신 뉴스

뉴스

반조와 카주이의 대모험이 『Nintendo 64™ - Nintendo Switch Online』에 추가되었습니다.

2022.01.21
Nintendo Switch

뉴스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의 소개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테트 1컵」도 오늘 시작!

2022.01.21
Nintendo Switch

뉴스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특집 「한국 개발사에서 제작한 소프트웨어」 추천

2022.01.21
Nintendo Switch

뉴스

「TETRIS® 99」 제26회 테트1 컵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컬래버레이션 축제! 개최

2022.01.19
Nintendo Swit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