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메뉴 열기/닫기 eshop 검색

Nintendo Switch 고객지원

유저의 이사와
저장 데이터의 이사

원래 사용하고 있던 본체에서 다른 본체로 유저나 저장 데이터를 이사(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사에는 「유저와 저장 데이터를 함께 옮기는 방법」과 「저장 데이터만 옮기는 방법」의 2종류가 있습니다.
2대째 본체 구입 후에 해야 할 일」을 확인하여 어느 이사 방법이 좋은지 확인한 후에 이사해 주십시오.

이사하기 위해서는 본체의 시스템 버전을 최신으로 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유저의 이사

새로운 본체만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원래 사용하던 본체에서 새로운 본체로 유저와 저장 데이터 등을 함께 이사합니다.

이사할 수 있는 데이터 /
이사할 수 없는 데이터

이사 가능

이사 불가능

유저 관련

  • 유저
  • 유저 설정
  • 친구
  • 「마이 페이지」의 「플레이 기록」과 「함께 플레이한 사람의 기록」 (※1)

소프트웨어 관련

  • 플레이한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유저별로 저장되는 저장 데이터)
  • 유저별로 저장되지 않는 저장 데이터 (※2)
  •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 추가 콘텐츠
  • 업데이트 데이터

본체 설정

(모든 항목)

그 외

※1「마이 페이지」는 HOME 메뉴 왼쪽 위에 표시되어 있는 유저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표시됩니다.

※2일부, 저장 데이터가 유저별로 저장되지 않고 1개의 저장 데이터를 다른 유저와 공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예: 『1-2-Switch(1-2-스위치)』 등). (실행 시에 유저를 선택하는 소프트웨어는 저장데이터가 유저별로 저장됩니다)

※3화면 사진/동영상은 이사한 후에 microSD 카드 안의 데이터를 컴퓨터 등에 복사하고 이사할 본체에 사용하는 microSD 카드에 다시 복사하는 것으로 이사한 본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사진/동영상은 microSD 카드의 「\Nintendo\Album」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 이사할 본체의 microSD 카드에도 같은 폴더에 복사해 주십시오)

이사 전에 확인해야 할 것 (이사에 관한 주의사항)

  • 이사할 유저(에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는 HOME 메뉴에 소프트웨어 아이콘이 남아 있어도 출발지 본체에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추가 콘텐츠도 동일)

    어느 유저가 어느 소프트웨어를 구입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를 확인해 주십시오.

    출발지 본체에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된 유저를 등록하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2대째 본체 구입 후에 해야 할 일」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 출발지 본체에 남아 있는 다른 유저(에 연동 되어있는 닌텐도 어카운트)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와 추가 콘텐츠는 도착지 본체에서는 플레이할 수 없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사 후에 플레이 가능 소프트웨어/플레이 불가능 소프트웨어」를 확인해 주십시오.
  •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와 추가 콘텐츠는 이사되지 않습니다. 이사하는 유저(에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와 추가 콘텐츠는 도착지 본체의 닌텐도 e숍에서 재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무료).
  •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데이터는 이사되지 않습니다. 도착지 본체에서 다운로드해 주십시오.
  • 닌텐도 3DS 시리즈의 이사와는 다르게, 출발지 본체에서 사용하고 있던 microSD 카드를 이사한 후에 도착지 본체에 끼워도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닌텐도 3DS 시리즈로부터 이사는 불가능합니다.

유저의 이사 방법

도착지 본체의 초기 설정이 되어 있는가 아닌가에 따라 이사 방법이 다릅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게 다음의 안내를 확인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의 이사

다른 본체에 저장 데이터만 이사합니다.
복수의 본체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 이전에 플레이한 본체에서 저장 데이터의 이사를 하면 최신 저장 데이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이사할 수 없는 저장 데이터가 있습니다.
『1-2-Switch(1-2-스위치)』 등 저장 데이터가 유저별로 저장되지 않고 1개의 저장 데이터를 다른 유저와 공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의 저장 데이터는 이사할 수 없습니다. (실행 시에 유저를 고르는 소프트웨어는 저장 데이터가 유저별로 저장됩니다)

저장 데이터는 플레이한 본체에 저장됩니다. 복수의 본체를 사용하여 항상 최신 저장 데이터로 플레이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전에 플레이한 본체에서 매번 저장 데이터의 이사를 해 주십시오.

이사 전 준비

  • 출발지 본체/도착지 본체 각각의 본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출발지 본체/도착지 본체 각각의 본체에서 다음의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 저장 데이터를 이사시키고 싶은 유저에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가 연동되어 있습니까?

    - 본체의 시스템 버전은 최신입니까?

    - 인터넷 통신이 되는 환경입니까?

저장 데이터의 이사 방법

각각의 본체 HOME 메뉴에서 「설정」 → 「데이터 관리」 → 「저장 데이터의 이사」를 선택하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조작해 주십시오.

표시된 화면에서「데이터 관리」 → 「저장 데이터의 이사」를 선택하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조작해 주십시오.
뒤로가기

고객지원 문의전화 : 1670-9900 (평일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 토/일/공휴일/회사 정기휴일 및 특별휴일 제외

ⓒ 2006 Nintendo of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한국닌텐도주식회사 대표자명 : 미우라 타카히로 사업자등록번호 : 120-87-03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