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메뉴 열기/닫기 eshop 검색

Nintendo Switch 고객지원

2대째 본체 구입 후에 해야 할 일

가족이 1대의 Nintendo Switch 본체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나만의 전용 Nintendo Switch 본체를 새롭게 구입한 경우 등에 필요한 설정이나 주의점 등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원래 사용하던 본체를 앞으로도 사용하는(여러 대를 사용하는) 경우

원래 본체를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 대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원래 사용하던 본체의 유저에 연동되어 있던 「닌텐도 어카운트」를 새로운 본체의 유저에 연동시키면, 그 닌텐도 어카운트로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를 여러 대의 본체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여러 대의 본체로 동시에 플레이할 수는 없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본체를 다른 유저만 사용하는 경우는 여기를 확인해 주십시오.

  1. 1

    새로운 본체에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를 추가한다

    원래 사용하던 본체의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를 새로운 본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본체의 초기 설정의 「유저 추가」에서 「다른 Nintendo Switch에서 계승」을 선택한 후에 화면의 안내에 따라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해 주십시오.

    이미 초기 설정이 완료된 경우에는 HOME 메뉴의 「설정」 → 「유저」 → 「유저 추가」에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새로운 본체에 유저만 작성한 경우

    연동 방법을 확인하여 원래 사용하던 본체의 유저에 연동되어 있던 닌텐도 어카운트를 새로운 본체의 유저에 연동시켜 주십시오.

    연동된 경우에는 순서2로 진행해 주십시오.

    패키지 버전만 플레이하는 분이 원래 사용하던 본체의 저장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순서1 후에 「원래 사용하던 본체의 저장 데이터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으로 진행해 주십시오. (저장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것으로 완료입니다.)

  2. 2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를 확인하여 필요에 따라서 설정을 변경한다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 경우/하는 경우에 따라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로 플레이할 수 있는 조건이 각각의 본체에서 다릅니다. (가족이 1대의 본체를 사용하던 경우에는 다른 유저의 플레이할 수 있는 조건도 달라집니다.)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 경우 의 플레이할 수 있는 경우/플레이할 수 없는 경우

    원래 사용하던 본체

    새로운 본체

    각 본체의 설정

    (나의 유저)

    (나의 유저)

    (나의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다른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도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나의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인터넷 접속 시에만 플레이할 수 있다

    (다른 유저)

    (다른 유저)

    (다른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나의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도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설정을 「새로운 본체」로 변경하는 경우의 플레이할 수 있는 경우/플레이할 수 없는 경우

    원래 사용하던 본체

    새로운 본체

    각 본체의 설정

    (나의 유저)

    (나의 유저)

    (나의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인터넷 접속 시에만 플레이할 수 있다

    (다른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도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나의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다른 유저)

    (다른 유저)

    (다른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나의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는 플레이할 수 없다

    어떤 유저가 구입한 소프트웨어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를 확인해 주십시오.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아닌 본체에서 플레이할 경우의 주의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는 원래 사용하던 본체에서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 설정을 해제한 후 순서3으로 진행해 주십시오.

    등록을 해제하는 방법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 경우는 순서3으로 진행해 주십시오.

  3. 3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재다운로드 한다

    사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로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새로운 본체의 닌텐도 e숍에서 재다운로드합니다.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의 재다운로드 방법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설정을 해제한 후에, 처음으로 닌텐도 e숍을 이용한 본체가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로 설정됩니다.

    저장 데이터는 각각의 본체에 저장됩니다.

    원래 사용하던 본체의 저장 데이터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저장 데이터를 다른 본체로 이사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저장 데이터의 이사

    저장 데이터가 유저별로 저장되지 않는(소프트웨어 실행 시에 유저를 선택하지 않는)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는 저장 데이터를 이사할 수 없습니다. (예: 『1-2-Switch(1-2-스위치)』등).

    저장 데이터를 microSD 카드 등에 복사하여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본체만 사용하는(다른 유저가 원래 본체를 사용하는) 경우

새로운 본체만 사용하고 원래 본체는 다른 유저만 사용하는 경우에 대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원래 사용하던 본체의 내 유저나 저장 데이터를 새로운 본체에 이사(이동)시킨 후, 사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로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재다운로드합니다.

원래 사용하던 본체를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사용할 경우에는 여기를 확인해 주십시오.

  1. 1

    유저와 저장 데이터를 이사한다

    이사 방법은 새로운 본체(도착지 본체)에 초기 설정이 완료되어 있는지 아닌지에 따라 다릅니다.

    유저의 이사

    패키지 버전 소프트웨어만 플레이하는 분은 이것으로 완료입니다.

  2. 2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재다운로드한다

    사용 중인 닌텐도 어카운트로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새로운 본체의 닌텐도 e숍에서 재다운로드합니다.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의 재다운로드 방법

    이사 후에 플레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플레이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원래 가족이 1대의 본체를 사용하고 있던 경우,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유저가 이사하면 HOME 메뉴에 소프트웨어 아이콘이 남아 있어도 다른 유저는 그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없게 됩니다.
    ※추가 콘텐츠도 동일합니다.

    원래 사용하던 본체

    새로운 본체

    각 본체의 유저

    (나의 유저)

    (나의 유저)

    (나의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다른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는 플레이할 수 없다

    (다른 유저)

    (다른 유저)

    (다른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다

    (나의 유저)가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는 플레이할 수 없다

    어떤 유저가 구입한 소프트웨어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를 확인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의 「패밀리」에 대해서

    • 가족과 함께 즐겼던 본체에서 1인용의 새로운 본체로 이사해도 닌텐도 어카운트의 패밀리 설정을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Nintendo Switch Online의 패밀리 플랜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소속될 수 있는 패밀리는 1개뿐입니다.
뒤로가기

고객지원 문의전화 : 1670-9900 (평일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 토/일/공휴일/회사 정기휴일 및 특별휴일 제외

ⓒ 2006 Nintendo of Korea Co., Ltd.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한국닌텐도주식회사 대표자명 : 미우라 타카히로 사업자등록번호 : 120-87-03578